본문 바로가기
게임 일기/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이상형 MBTI 테스트

by 융숭22 2023. 3. 4.
728x90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찾은

이상형 MBTI 테스트를 해봤다!

 

이상형 MBTI 테스트를 찾아보니까 꽤 다양한 사이트들이 나왔는데

이 테스트는 테스트잇이라는 사이트에서 만든 테스트였다

이미지를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상형 MBTI 테스트


보통 심리테스트들은 내가 할 법한 행동이나 나의 스타일대로 답변을 하지만

이번에는 나의 연인이 이랬으면 좋겠다~ 싶은 선택지를 선택해 보았다

1. 내가 소수의 친구들과 잘 지내는 사람이라 너무 외향적이면 힘들 것 같아서... 2. 영화의 해석을 같이 찾아보며 얘기 나누기!
3.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 설명해줬으면 싶긴 하지만 진심이 담긴 사과도 좋을 것 같다 4. 같이 미래를 그려나갔으면 좋겠다
5. 내가 집순이라ㅎㅎ... 6. 나는 도와줄 방법을 찾을 것 같지만 이상형은 항상 내 편 해준다고 위로해주면 든든할 것 같다
7. 지금 보러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도 지금 보러 갈까? 하고 얘기해주면 감동일 듯... 8. 적극적으로 표현해주는 사람!
9. 빨리 자고 체력 보충하고 와야지 나랑 금세 안 지치고 재밌게 놀 것 같아서... 10. 모두에게 잘하고 나에게도 잘해주는 사람이 진짜 좋은 사람같다
11. 자기에게 어울리는 걸 다 시도해볼 줄 아는 사람!

 


그래서 결과는...!

INFP

 

우와 나랑 에너지방향과 인식의 방식이 같고(I와 N 일치)

판단 방식과 계획성이 다른 스타일이 이상형이었다(F와 P)

 

 

선택하면서 느낀 건데 내가 평소 행동하는 방식과는

다소 다른 방식을 상대방이 해주길 바란다는 것이 신기했다

가는 것이 있으면 오는 것이 있다는 속담처럼

본인이 상대방에게 받고 싶은 행동을, 본인도 상대방에게 하게 된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다

 

나와 비슷한 사람에게 끌리지 않을까?라고 막연히 생각했는데

나는 나와는 조금 다른 스타일의 사람에게 끌리는 것 같다ㅎㅎ 

 

 


이상형의 MBTI를 유추해 보았으니 과연 이 테스트는 나의 MBTI도 맞출 수 있을까?

궁금해져서 이번엔 나에 가까운 것을 선택해 봤다

 

1. 소수의 친구와 잘 지내는 사람(친구관계)

2. 영화의 숨은 뜻이나 해석을 같이 찾아보는 사람(영화를 본 후)

3. 자신이 잘못한 이유를 납득 가게 설명하는 사람(나의 잘못으로 다퉜을 때)

4. 딱 맞춰서 오는 사람(약속시간에)

5. 같이 미래를 그려가는 사람(같이 있을 때)

6. 바깥 데이트 3 집 데이트 7(원하는 데이트)

7. 무슨 일이든 내가 도와줄게(주로 들려주는 위로)

8. 나도 보고 싶어 곧 만나니까 좀만 참자(보고 싶다고 말했을 때)

9.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해 주는 사람(표현방식)

10. 내 생각하다가 잠을 설쳤다는 사람(만나기로 한 전날)

11. 모두에게 잘하지만 나한텐 더 잘하는 사람(다정함)(이건 잘 모르겠지만...)

12.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는 사람(옷 입는 스타일)

 

INTJ

 

와... 신기하게도 딱 내 MBTI가 나왔다

사실 질문들을 보면 이게 어떤 특성을 가려내려고 물어보는 문제인지 어느 정도 예상이 돼서

몇몇 질문들은 '아 이건 좀 내 MBTI 같지 않게 대답했다...' 하는 게 있었는데

그런데도 딱 INTJ 가 나왔으니...

검사의 정확도가 생각보다 높은 것 같다ㅋㅋㅋㅋㅋ

 

 


테스트잇의 이상형 MBTI 테스트 링크 공유!

 

https://test-it.co.kr/test63.html

 

이상형 MBTI 테스트

내 이상형에 부합하는 MBTI는 무엇일지 알아보는 테스트

test-it.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