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일기/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사고력 테스트, 'OO'적 사고 ☘️🪄

by 융숭22 2024. 8. 5.
728x90
반응형

 

 

진짜 오랜만에 올리는 심리테스트!

한동안 심리테스트를 안 하다가 원영적 사고를 활용(?)한

테스트가 신박해 보여서 가지고 왔다

 

이미지 클릭 시 사이트로 이동

사고력 테스트 'OO적 사고' ☘️🪄

 

과연 어떤 럭키비키한 사고가 나한테 어울릴지 궁금하다..!


먼저 선택지를 살펴보자...!

 

1. 둘 다 저렇게는 생각하지 않을 것 같지만...굳이 고르자면 내가 알람없이 6시에 일어났다는 것에 놀라워할 것 같음 2. 둘 다 아니지만...청소하느라 얼마나 힘들었을까...라고는 생각하지 않을 것 같음
3. 두 선택지 진짜진짜 아님..!! 바퀴벌레 너무 싫어ㅜ 그래도 그나마 골라보자면 모기만큼은 아니어서 좋다..?(좋지 않음) 4. 평소엔 계획적이지만 에어컨 청소는 잘 생각하지 않는 편...
5. 나만의 취미를 즐길 아지트 공간! 상상만 해도 좋다ㅎㅎ 6. 둘 다 별로지만...새가 찾아오는 집은 조금 낭만적인 듯
7. 이렇게 갇히고 싶진 않아ㅜ 시트콤 같은 일이라 썰로 풀기 좋겠다고 생각할 듯 8. 흙탕물 디자인은 필요 없어...어차피 세탁해야할테니까 원래 세탁하려고 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9. 남겨둘 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눈에 너무 잘 보이는 곳에 전 애인 흔적을 둔 거면 짜증날 듯 10. 진짜 절망적인 상황...그나마 고르자면 이런 것까지 공유하게 되었다니...일 듯
11. 요즘 너무 더워서 에어컨 빵빵하게 돌리다가 정전된 건가 할 듯 12. 몇 시간 잘 수 있는지 계산해야 하는데 주말을 마무리할 때는 그냥 아무 생각없이 핸드폰 하는 편...

 

 

두 개의 선택지 모두 절대 내가 하지 않을 법한 말들이 많아서 조금 당황했다;;

(이게 럭키비키적 사고인가...)

제일 안 할 것 같은 선택지를 제외하고 골랐는데

그래서인지 너무 현실적으로만 대답한 것 같다ㅎㅎ...

 

이렇게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궁금하다ㅋㅋㅋㅋㅋ

'비가 오는데 나만의 디자인 신발이네^^'

이렇게 생각할 수 있나...

진짜 긍정적인 사람인 것 같다

 


그래서 결과는...!

 

'나는 좀 쉴게'적 사고

가 나왔다!

 

 

적혀있는 문구들 보면

 

- 모든 영상 1.5배속으로 보기

- 찐친과 연락은 1년에 한 번 정도로

- 열정이 급 타오르다가 급 식음

- 제 연락처요? 그건 개인정보인데..

- 입을 막아도 흘러나오는 팩폭

- 일단 미루고 미루고 미루고

- 열린 결말 너무 괴로워

- 충동소비

 

8개의 문구 중에 4개 정도 맞는 것 같다!

생각보다 나랑 안 맞는 유형이 나온 것 같은 느낌?

(럭키비키적 사고에 익숙하지 않아서 선택지 중에 나랑 맞는 게 별로 없어서 그런 듯...)

 

 

'나는 좀 쉴게'적 사고는 ISTP라고 한다!

(원래 나는 INTJ가 나오지만...)

 

 

나에게 찾아올 럭키함은? ☘️

- 4인 팀플을 나 혼자 독박? 남들과 기 빨릴 일은 없겠다 ㅎ

- 내 친구들이 모두 극성 J라고? 나는 몸만 가도 되잖아~?

- 오늘 미세먼지가 가득하다는 예보.. 집 밖에 한 발자국도 안 나가야지 ㅎ

- 청소와 거리가 먼 내 방.. 그래도 청소는 청소기가 하잖아~?

 

 

나한테 찾아올 럭키함의 예시는 왠지 잘 맞는 느낌이다ㅋㅋㅋㅋㅋ

한 번씩 해봤던 생각들...

 

사고력 궁합💖을 보면

잘 맞는 유형 💖 은 '홈파티최적화적 사고 ESFP' 유형이고

안 맞는 유형 💔 은 ' 애정둥이적 사고 ENFJ' 유형이다!

 

 

 

가장 많은 유형은 '알잘딱깔센적 사고 ISTJ'와 '나는좀쉴게적 사고 ISTP'

내 유형이 가장 많은 유형 중에 2위이다!

 

상상하지 못한 정말 긍정적인 사고방식이라 사람들이 현실적인 선택지를 많이 골라서

S 유형들이 많이 나온 것이 아닐까... 추측해 본다ㅎㅎ 

 


모든 럭키비키적 사고 유형들을 가져와봤다!

 

ENFJ / INTP
ESTP / ESTJ
ISTJ / ENTP
INTJ / INFJ
INFP / ESFP
ESFJ / ENFP
ISFP / ISFJ
ENTJ / ISTP

 

다른 사고 유형들도 읽어보니

원래 내 유형인 INTJ에 해당하는

'홈프로텍터적 사고' 유형의 문구들에 많이 공감이 된다ㅎㅎ

 


 

방구석연구소의 '사고력 테스트' 링크 공유!

https://www.banggooso.com/gl/221/

 

사고력 테스트

나의 긍정 사고력 알아보기!

www.banggoos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