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일기/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플라워BTI(FlowerBTI) 테스트 - 연애성격 테스트

by 융숭22 2023. 2. 6.
728x90
반응형

한창 심리테스트 유행할 때 열심히 하다가

갑자기 예전에 했던 심리테스트가 다시 생각나서 찾아봤더니

처음 보는 심리테스트가 생각보다 많았다.

 

심리테스트를 하면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등을

파악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아무리 해도 질리지 않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나도 몰랐던 나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재미있기도 하다.

(검사 결과가 가끔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느껴도, 그냥 심심풀이 킬링타임용으로 하기도 좋다ㅎㅎ)

 


플라워BTI(FlowerBTI) 테스트

이미지를 클릭하면 심리테스트 창으로 연결

 

오늘 찾은 심리테스트는 플라워BTI 테스트!

나의 연애 성격을 꽃으로 표현해서 알려주는 심리테스트인 것 같다.

 

선택지를 하나하나 정독해보자!

아니
1. 난 파워 i형이라... 2. 이상형의 그 분의 성격이 어떤지 알고 싶어서 얘기하는 거 열심히 들을 듯
3. 낯 가려서... 4. n의 풍부한 상상력은 20년 후의 미래도 상상하게 만들지
5. 재밌게 놀고 있나보다~ 6. n의 상상력은 상상을 초월...
7. 신경 쓰이는 적절한 근거가 있다면 공감할 듯... 8. 차분하게 말하려고 노력!
9. 극강의 밸런스 게임...그래도 공감 능력 없는 것보다 공갈 사과하는 사람이 낫겠다... 10. 미리 계획!
11. 혹시 모르니까 온 집을 깨끗하게! 12. 가끔은 프리하게 노는 것도 좋지만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계획적인 편도 good

 

그래서 결과는...!

미니 델피늄!

꽃말은 '당신을 행복하게 해 줄게요'

(꽃이랑 꽃말이 예뻐서 맘에 든다...)

이건 체크리스트인데,

거의 다 맞는 것 같다!

 

나와 잘 맞는 플라워는 마트리카리아

잘 맞지 않는 플라워는 망고 튤립

각 꽃의 mbti를 찾아보니, 미니 델피늄은 infj,

마트리카리아는 estj,  망고튤립은 estp라고 한다.

(난 intj이지만...)

 

심리테스트하면 나도 잘 정리하지 못했던 나의 성향을 정리해서 보여줘서 좋은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