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일기/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라벨 스티커 테스트 우정편👥(MBTI 결과 포함)

by 융숭22 2023. 4. 22.
728x90
반응형

 

라벨 스티커 테스트 연애편에 이어서 우정편도 나왔길래 우정편도 해봤다!

이미지 클릭 시 사이트로 이동

라벨 스티커 테스트 [우정편] 👥

 


선택지부터 살펴보자!

1. 집순이는 집에서도 바쁘게 놀 수 있지요ㅎㅎ 2. 안 친한 친구가 있으면 불편하긴 한데 그래도 싫어하는 애가 아니면 친해지고 싶음
3. 일주일 내내는 절대 불가...애초에 연달아서 약속 안 잡음. 하루라도 중간에 쉬어야 해 4. 버스 탈 때는 창문 밖 풍경 그냥 구경하기도 하고 온갖 상상도 하고~
5. 매일 똑같은 피자인가? 피자랑 피클이나 콜라랑 같이 먹어도 되나? 따져보고 고민... 6. 공사장 지나갈 때 혹시나 건축자재 떨어질까봐 긴장...떨어지면 어떡하지 상상도 함
7. 갑자기 왜 이런 질문을...? 뭔가 문제가 있나?  8. 병원 다녀왔냐고도 물어볼 것 같긴 한데, 일단 첫 마디는 괜찮냐고 어디 다친거냐고 물어볼 듯
9. 한숨도 안 자고 출근해도 괜찮겠어? 라고 할 듯 10. 친구들이 얼마나 잘 먹는지까지 생각해서 몇 인분 시킬지 고민...
11. 맨날 나가기 몇 시간 전에 준비하는 걸로 계획해놓고, 실제로는 아슬아슬하게 준비... 12. 뭐 먹을지 약속 잡을 때부터 생각함. 예약 필요하거나 영업 시간도 체크해야하고 브레이크 타임도 고려해야 하니까...

 


그래서 결과는...!

 

Because Sticker 비커우즈 스티커!

 

'외롭지만 아무나 만나고 싶진 않아'

'오 너무 좋다 근데 난 안 할래!'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진짜 공감되는 말인 듯

 

- 특히 공감되는 문구-

'외롭지만 아무나 만나고 싶진 않아'

'아니 그럴 수도 있지 머'

'억지 텐션'

'답이 없는 고민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중'

'맞아 난 착하지 않아'

'엔빵 확실'

'오 너무 좋다 근데 난 안 할래!'

'리액션 고장'

'친한 건 친한 거고 내 공간은 내 공간이지'

 

외롭긴 하지만 아무나 만나서는 그때 당시에는 즐겁고 실제로 정말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는 거지만

그렇지 않다면 나의 꾸며낸 겉모습만 보여주고 말거나 일회성 만남에 그치는 것 같아서

결국엔 또다시 공허해지는 것 같다

 

이 외로운 감정이 아무나 만나서 해결되는 게 아니라

친한 친구를 만나거나 정말 나랑 잘 맞는 사람을 만나야 해소되는 거라

더 이 감정을 다루기가 어려운 듯

아무나 만나고 싶은 게 아니라 나랑 잘 맞는, 소수의 사람을 만나고 싶은 것...

(사람을 많이 만나면 만날수록 나에게 잘 맞는 사람이 누군지도 알게 되고

정말 괜찮은 사람도 많이 만날 수 있게 되는 거겠지만....)

 

'오 너무 좋다 근데 난 안 할래!' 이것도ㅋㅋㅋㅋㅋㅋ

네가 좋다면 좋네~ 근데 난 그렇게는 안 할래... 이렇게 생각한 적이 너무 많아서ㅋㅋㅋㅋㅋ

친구에게 맞다면 좋긴 하지만 나한테는 안 맞으면 같이 하진 않음

 

 

우정편도 마찬가지로 MBTI 결과가 있길래 가져와봤다!

라벨 스티커 테스트 우정편 MBTI

비커우즈 스티커는 INFJ였다ㅎㅎ

 

가끔은 T가 아니라 F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든 적이 많아서 

은근 잘 맞는다고 느낌...

 


지금까지 그냥 라벨 스티커 테스트, 연애편, 우정편

3가지의 라벨 스티커 테스트를 해봤는데 

모든 결과가 다 다르게 나왔다ㅋㅋㅋㅋㅋㅋ

처음에는 아니... 이거 맞아? 하고 의심했는데

생각해 보면

그냥 나 혼자 있을 때의 나랑

연애할 때의 나랑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의 나랑

다 조금씩 다른 모습이 있고

그런 입체적인 모습들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모든 테스트들에 조금씩 다 다르게 나온 게 아닐까 싶었다

(의미 부여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MBTI로 간단하게 처음 만난 사람이 어떤 사람일지 가늠해 보고

내 행동의 이유를 찾고

나랑 비슷한 사람들을 보면서 공감을 얻는 것이 재밌는 거지

MBTI 한 단어로 한 사람의 성격을 딱 규정짓기에는 

나라는 사람에는 다양한 면이 있으니까...!

 

 

어쨌든... 그러면 나는 나 혼자 있을 때의 나는 INFP고

연애 관계에 있어서는 INTJ가 되고

친구 관계에 있어서는 INFJ가 되는 건가ㅋㅋㅋㅋㅋ

(근데 MBTI 결과로 INTJ가 나왔어도, 가끔씩 나 좀 INFP 같은데? INFJ 같은데?

싶던 순간이 있어서 별로 놀랍진 않았다ㅋㅋㅋㅋㅋㅋ)

 


케이테스트의 라벨 스티커 테스트 우정편 링크 공유

https://ktestone.com/kapable.github.io/labelStickerFriendship/

 

라벨 스티커 테스트 우정편- 케이테스트 | MBTI 테스트 검사

스티커로 우리의 우정을 확인해 보자!- 케이테스트 | MBTI 테스트 검사

ktestone.com

 

728x90
반응형

댓글